제1조 (정의 등)
① 본 유료 서비스 이용 및 결제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란 회원이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일체를 의미합니다.
“계정”이란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도록 회사가 사업자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능 또는 가상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이용료”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본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이용료을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이 회사가 정한 기본 약관과 상충하는 경우 본 약관의 효력이 우선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회사가 정한 개별 약관, 서비스 운영정책 및 규칙 등에 따릅니다.
제2조 (서비스의 이용)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분류됩니다. 무료 서비스는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는 회원 가입 후 유료 서비스 이용료을 결제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서비스: 국세청 홈택스 연동 및 소득내역을 바탕으로 한 예상 종합소득세액 조회
유료서비스: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서비스 일체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된 서비스 시행일로부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4조 (이용료 및 결제수단)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가입비 및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간편결제
계좌이체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및 이용권에 의한 결제
② 회원이 제1항 제2호의 방법으로 결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을 3 영업일 이내에 발행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제4조 제 1항에 따른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①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결제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이용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제6조 (청약철회 등)
①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한 후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이용료를 결제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하고, 유료 서비스 이용료를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체결된 이용계약이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 또는 계약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제2호부터 제5호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합니다.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 사항에 포함 시험 시용 상품 제공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 제공
④ 본 조에 따른 청약 철회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환불은 제 7조에 따릅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환불)
①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통화 또는 채널톡 메시지 전송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해지의 의사표시를 지체하거나 해태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이 제공되지 않거나, 재화 등의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르거나 표시 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동의 없이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단순변심 등 기타 회원 측의 사유로 유료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③ 회원은 다음 환불 정책에 따라 회사에 이용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신고서가 제출되기 전에는 회원이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신고를 진행한 후에는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가. 종합소득세 법정신고기한(매년 5월 1일 ~ 5월 31일)내에 회원이 신고서를 삭제했다는 증빙서류(홈택스 세금신고 삭제내역, 신고삭제 접수증, 종합소득세 신고 결과, 종합소득세 신고서 접수증 등)를 제출할 경우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전달받은 증빙서류를 검토하게되며, 회원이 신고서를 삭제했다는 사실이 확인된 후에 전액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제7조 제 3항 제 2호에 명시한 법정신고기한이 지났거나, 환불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등 회원이 환불 조건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체납세액으로 인하여 예상 환급액이 체납세액과 상계되어 회원에게 직접적인 수령이 발생하지 아니한 경우 등 회사에게 귀책 사유가 없는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본 환불 정책에 규정되지 않은 환불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규정에 따릅니다.
제8조 (이용료 변경 등 약관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료 변경 등을 포함한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의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 변경 사유 및 시행일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에게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우편, 문자메세지,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계정 내 알림 메시지 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 요금 변경시 변경된 이용료 내용 및 시행일을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30일 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기간 동안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내용 변경일 경우, 그 내용 및 시행일을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30일 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기간 동안
기타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사항에 대한 변경이 아닌 경우 최소 7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기간 동안
② 제1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및 통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제1항 제3호에 해당하는 경우 7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취지를 함께 통지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에 따른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제1항 제3호에 해당하는 경우 7일) 이내에 변경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본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0조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세부지침 또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